NoSQL(별도로 찾아봐야할 부분인듯) 이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내에 사용되어지는 DB를 이용하여 손쉽게 저장하고 빼서 쓸수있게 만든 라이브러리를 알게 되서 정리해보았다.
- 라이브러리
implementation 'io.paperdb:paperdb:2.6
- import
import io.paperdb.Paper;
- 사용법
initialize : Paper.init(context);
saveData : Paper.boo().write("key",value);
readData : List<Data> - Paper.book().read("key");
delete : Paper.book().delete("key");
destory : Paper.book().destroy(); // 현재 저장되어있는 모든 key에 대한 제거
=> destory 는 호출 전에 Paper.init(); 을 호출해야한다
아직 직접 사용해보진 않았지만, 사용법이 간단해서 조만간 사용할거 같다. 사용후에 느낀점이 있다면 다시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.
기존에 SharedPreference 를 사용하는것과 흡사에서 사용하기는 편할듯 하다.
코드를 사용해보니 함수이름 그대로 사용하면된다.
- Paper 를 import 해서 book 이라는 함수로 자신이 데이터를 기록할 책 이름을 지정해주고(안해줘도 됨),write 라는 함수를 이용해서 해당 책에 적어준다.
=> Paper.book("책이름1").write("1_책내용","이것은 책이름1 의 1_책내용의 첫번째줄이다.");
이런식으로 생각한다.
실제 적용은
TempData tempData = new TeampData();
... (위의 클래스에는 get set 으로 이뤄진 코드이고, 데이터가 들어있다)
Pater.book().write("tempData",tempData);
위와같이 적어주면 기존의 SharedPreference 를 사용한것과 같이 해당 디바이스 내부에 저장이된다.
이제 적었으니 읽어올 차례, 읽는것 또한 간단하다. 위의 write 를 read 로 변경해서 응용해주면 된다.
=> Paper.book("책이름1").read("1_책내용");
! 개인적으로 사용해본결과 SharePreference 로 저장하는 방법이 더 빠른거같다.
-끝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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